광양시, 상반기 착한가격업소 44개소 재지정

지역상품권·종량제 봉투 등 인센티브 지원
양길환 기자 2023-01-11 13:34:21
광양시청 전경. 사진=광양시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광양시는 물가상승 상황에도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 44곳을 2023년 상반기 광양시 착한가격업소로 재지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착한가격업소 지정을 위해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신청받아 현지실사 평가를 통해 가격, 위생·청결, 품질과 서비스 등을 심사해 44곳을 착한가격업소로 재지정했다.

시는 신규업체 모집과 기존 지정업소를 포함한 46개 업체의 재심사를 거쳐 휴·폐업 등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하기 부적합한 2개 업소의 지정을 취소하고 재정비했다. 이로써 광양시 착한가격업소는 한식, 일식, 중식 등 외식업 33곳, 이·미용업 및 세탁업 등 기타 개인서비스업이 11곳 등 44곳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기자재 구입을 위한 광양사랑상품권 지급과 인증 표찰 제작, 쓰레기 종량제 봉투, 장바구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에서 추진 중인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경영혁신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고, 소상공인 융자금 이차보전 지원사업 신청 시 보증지원 우선 안내 등 행정적 지원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용균 지역경제과장은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고물가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시 홈페이지, SNS 홍보 확대 등 실질적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착한가격업소를 발굴해 지원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착한가격업소는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과 광양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산업경제/단지’-‘착한가격업소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