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금융권 최초 ‘소크라택스’ 앱 출시…절세효과↑

세무비용 없이도 예상 납부 세액 시뮬레이션 가능
수입, 지출 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별 절세 전략’ 제공
홍지수 기자 2023-01-12 10:40:22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한화생명이 1000만명 긱워커(단기 계약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절세 플랫폼 소크라택스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화생명


금융사가 1000만명에 달하는 긱워커 대상으로 세금 관련 플랫폼을 내놓은 것은 한화생명이 최초다.

소크라택스는 절세 사각지대에 있는 긱워커를 위해 한 번의 데이터 연동만으로 ▲실시간 예상 납부세액 ▲간편장부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절세 가이드 등을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연동으로 실시간 수입과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가계부를 쓰듯이 간단히 장부를 작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예상 수입과 경비를 입력하면 납부세액 결과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스스로 절세 방법을 찾고 이를 관리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수입과 지출 데이터를 자동 분석해 맞춤형 절세전략도 추천해 준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긱워커에게 20~30만원의 세무사 비용은 물론 몇 만원의 서비스 수수료도 부담일 수 있다. 소크라택스는 양질의 서비스를 긱워커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라며 “올바른 세금 신고 대중화와 맞춤형 절세전략을 제공하는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소크라택스는 긱워커를 위한 절세 가능 금융상품 추천 및 차별화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종합 금융 솔루션으로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화생명은 긱워커라는 신규 시장창출 및 소크라택스를 통한 금융상품 추천 등 다양한 방면의 사업기회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소크라택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