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차범근 감독과 축구 꿈나무 육성 위해 '맞손'

최형호 기자 2023-01-17 14:15:24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AIA생명과 차범근 감독이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AIA생명은아이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돕기 위해 '팀 차붐'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AIA 생명

AIA 생명은 이달 16일 사단법인 팀 차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팀 차붐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두 기관은 축구 교육 소외 지역 아이들이 생활속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고 체계적인 스포츠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팀 차붐은 지역 초등학교 및 체육 교사들에게 유소년 축구에 대한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이후에는 지역 학교 아이들을 대상으로 팀을 개설할 예정이다.  개설된 팀은 주기적으로 진행될 '리그 붐'에 참여한다. 
 
차범근 감독은 "아이들이 경기의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축구의 참 즐거움을 통해 진정으로 축구를 즐기기 바란다"며 "리그 붐은 축구를 통해서 긍정적인 정신과 체력을 갖춘 아이들을 길러낼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축구에 재능 있는 아이들을 발굴할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AIA생명과 팀 차붐은 축구 교육 소외 지역을 포함해 전국의 아이들이 축구라는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선수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