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내일 날씨] 내일 저녁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비 또는 눈 시작

홍지수 기자 2023-01-18 10:23:33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늘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내일(19일)부터 모레(20일) 오전 사이 전국이 구름많다가 모레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다.

오늘의 날씨. 자료=기상청


오늘 아침까지 충남권남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내륙.산지와 충남북부, 충북중.남부, 전북, 전남북부, 경북서부내륙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밤까지 제주도산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충북북부와 경북내륙은 내일)에서 -10도 내외, 그 밖의 내륙은 -5도 내외가 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특히 한파특보가 발효된 강원북부내륙과 강원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15~-10도로 떨어져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한편 내일 낮부터 기온이 차차 오르겠으나 모레 낮부터 다시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추워지겠다.

또한 내일 저녁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부터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 전북,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동부내륙과 경북서부내륙에는 모레 새벽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