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물인터넷(IoT)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주서영 기자 2023-01-26 15:48:46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물인터넷학과(IoT)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분야 전문 IT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자율모집 기간에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일대일 면접전형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취업을 위해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물인터넷학과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실습 등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취업지원센터 운영 등의 제도적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사물인터넷 분야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사물인터넷과는 재학기간 중 학생의 전공 관련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임교수제와 같은 제도 마련을 통해 학생별 지도교수를 배정, 담당 교수가 학생의 학교생활 및 졸업 후 진로 등에 관한 관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교내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이력서 작성 및 면접 교육 등 취업과 관련한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최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미래통신 서비스 구현이 가능하도록 공동주택 네트워크 품질 고도화 추진도 가속화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에게 사물인터넷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초연결 경험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구체적인 기술 범위를 밝히진 않았지만 모바일, 가전, 디스플레이에 머물지 않고, 외부용 기기까지 모두 연결할 수 있도록 스마트싱스 적용 범위를 획기적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