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학동마을 다목적체험관 준공 및 무료 얼음썰매장 개장

한민식 기자 2023-01-29 11:08:20
학동마을 준공식 및 눈썰매장 개장식.사진=진안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진안군 학동마을 씨없는곳감마을휴양관 다목적체험관 준공식과 얼음썰매장 개장식이 27일 열렸다. 

준공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용태 도의원, 마을주민, 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위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층 건물로 구성된 다목적체험관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진안군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했다. 

음식과 농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회의 및 워크숍, 마을공동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학동마을은 다목적체험관 조성과 함께 체험휴양시설을 사계절 활용할 수 있도록 얼음썰매장을 개장했다.

얼음썰매장은 1월 27일부터 2월 19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학동마을에서 흰 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체험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했다.

얼음썰매와 달고나 만들기, 쫀드기·군밤 구워먹기 체험프로그램과 잔치국수, 어묵, 떡볶이, 라면 등 겨울 음식도 판매한다.

특히, 얼음썰매는 무료로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행사 기간 동안 휴일 없이 운영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학동마을은 인구감소와 주민의 고령화 속에서도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사업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소득 증대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마을만들기 1번지, 진안!’을 대표하는 마을”이라며 “진안군의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