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MX 사업부장 "갤럭시S23, 전작대비 10% 이상 판매 성장"

"갤럭시 S23 울트라, 점유율 50% 이상 예상…역대 최고 카메라 탑재"
황성완 기자 2023-02-02 15:28:2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올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늘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노태문 사장은 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이동통신사와 대형유통, 리테일 등 거래처의 초기 반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과 S23+(플러스) S23 울트라 등 새로운 스마트폰 라인업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언팩 행사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 /사진=삼성전자

그는 "갤럭시 S시리즈와 폴더블(접히는 스마트폰) 시리즈 모두 글로벌 연간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각각 두 자릿수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S23 시리즈는 10% 이상 판매 성장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출시 초반이지만 글로벌 이통통신사, 대형유통, 리테일 등 거래처의 초기 반응이 매우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전작의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개방성의 가치 아래 구글, 퀄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 업계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한층 더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노태문 사장은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23 시리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성능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성능과 품질면에서 모두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라는 확신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는 성능과 지속가능성 사이에서 선택의 고민을 겪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최고의 성능과 함께 지구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이날 공개된 제품 중 '갤럭시 S23 울트라'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사상 역대 최고인 2억 화소 카메라, 6.8형 쿼드(Quad) HD 120Hz 엣지 디스플레이 등 혁신 기술이 모두 탑재되며 이목을 끌었다. 갤럭시 S23 플러스와 갤럭시 S23는 5000만 화소 카메라에 각각 6.6형과 6.1형의 FHD+ 120Hz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삼성전자가 갤럭시S23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 중 가장 중점을 둔 것은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로, 낮과 밤의 구분없이 혁신적인 카메라 촬영도 가능해졌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