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선정

최형호 기자 2023-02-07 09:57:30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보람상조는 지난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2회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기업의 상품 및 브랜드를 평가해 알림으로써,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제정된 상이다.
오준오 보람그룹 대표이사(우)가 시상식장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보람그룹

보람상조에 따르면 업계 최초로 가격정찰제를 시행하면서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객의 권익을 보호해왔으며, 사이버 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LED영정사진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면서 선진화된 장례서비스를 이끌고 있다.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접 운영하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 장의리무진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영으로 운용하는 것 또한 보다 높은 퀄리티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 중 하나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면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도 활발히 하고 있다. 더불어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신설해 보다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한 활동도 이어나가고 있다.

보람상조의 이 같은 노력에 고객들도 화답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277만 명, 22년 10월 기준) 및 누적 행사 건수(27만 건, 22년 10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누적 고객 수와 누적 행사 건수가 가장 많다는 것은 기업 신뢰도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상부상조의 정신으로 장례서비스뿐 아니라 웨딩, 크루즈, 리빙, 주얼리 등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서 도움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기업이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