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마이데이터 공공 정보 조회 서비스 확장

우리WON카드 앱…건강보험료·연금 가입내역서 등 조회 가능
공무원연금내역서·지방세 납부증명서 등 확대 예정
홍지수 기자 2023-02-17 15:15:36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카드사 최초로 금융사 앱으로 고객이 직접 본인의 행정정보를 조회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종로구 소재 우리카드 본사 전경. 사진=우리카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리카드 고객은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건강·장기요양보험료납부확인서(직장/개인)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등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향후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조회할 수 있는 증명서를 추가하고 지방세 납부 알림과 같은 공공정보 활용 신규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정보주체인 국민의 요구로 행정·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정보를 본인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해 공공·민간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인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조회 가능한 공공정보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감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공공 성격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 출범 예정인 가맹점 관련 자영업자 대상 공공 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1년 11월 위드코로나 시기에 맞춰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정부24 백신 접종 증명서를 우리WON카드 앱의 마이데이터 메뉴에서 연동 후 이용 가능하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