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시그넷, 영국서 100억원 규모 첫 수주…“유럽시장 진출 본격화”

영국 내 서비스 센터 구축…유럽 현지 CS 대응 역량 강화
신종모 기자 2023-02-20 14:14:33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SK시그넷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SK시그넷 유럽(SK Signet Europe)’이 지난해 12월 영국에서 100억원 규모의 첫 수주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SK시그넷은 CES 2023 현장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유럽 지사 SK시그넷 유럽을 설립했다고 밝힌 바 있다.

SK시그넷은 유럽 내 자동차 시장이 가장 발달한 독일을 거점으로 유럽 내 전기차 보급 확산을 주도하는 독일·영국·이탈리아·프랑스·스페인 등 주요 5개국을 타깃으로 영업 활동과 사업 파트너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SK시그넷 유럽 주력 제품 V2. /사진=SK시그넷


또한 지속적인 관리와 고객 대응을 위해 영국 루톤(Luton)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구축해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한 체계를 마련했다. 

유럽은 국가별 상황과 법규 등이 달라 세밀화된 고객 대응이 필요하다. 이에 SK시그넷은 오랜 경험과 미국 내 경쟁우위를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에서도 국가별 맞춤형 충전 솔루션과 신속한 고객서비스(CS) 대응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유럽연합(EU)은 지난 2020년 발표한 ‘지속가능한 스마트 모빌리티 전략’에서 오는 2030년까지 유럽 내에 전기차 충전기 300만대 이상 설치를 목표로 설정했다. 2030년까지 EU의 평균 탄소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 수준으로 줄이기 위한 법안 패키지 ‘Fit for 55’를 지난해 제정했다. 

유럽의회는 지난 14일(현지시간) EU 회원국의 승인을 받아 탄소 배출 규제 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2035년부터 유럽연합 내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가 금지됐다. 

또한 유럽의회는 이번 탄소 배출 규제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트럭과 고속버스 등의 대형 상용차 탄소 배출 규제 법안도 공개했다. 이 법안은 2040년까지 대형 상용차의 탄소 배출량을 2019년 대비 90% 줄이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메가와트(MW) 단위의 상용차 충전 기술인 메가와트 차징 시스템(MCS) 개발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SK시그넷은 내년 상반기 중 메가와트 차징 시스템(MCS)을 론칭할 계획이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유럽 내 전기차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 전기차 시대를 앞당겨 글로벌 넷제로(Net-Zero) 달성 목표를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흥준 SK시그넷 마케팅본부장(CMO)도 “선도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SK시그넷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