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해외봉사단, 캄보디아 봉사활동 성료

최형호 기자 2023-02-23 10:57:2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의 'KB라이프해외봉사단'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지난 1월 29일부터 이달 9일까지 캄보디아 시엠립 우더민체이주에 위치한 데익끄러험 초등학교에 방문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라이프파트너 3명과 고객 자녀 13명, 총 16명이 파견했다.
KB라이프해외봉사단이 캄보디아 시엠립 우더민체이주에 위치한 데익끄러험 초등학교에서 유치원 교실 페인트 봉사활동을 진행 후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KB라이프생명


봉사단은 학교 유치원 교실 페인트 봉사, 학교 시설물 정비 활동뿐만 아니라, 현지 학생들과 교감을 위해 예체능 및 문화 교육 등을 진행했다. 

2012년 창단한 KB라이프해외봉사단은 라이프파트너와 고객 자녀들이 함께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네팔 등 개발도상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지금까지 라이프파트너 35명과 고객 자녀 145명이 뜻을 모아 도움의 손길을 나눴다.

지원금은 KB라이프파트너들이 자신의 업무 지식과 영업 노하우를 다른 라이프파트너들과 공유하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나눔아카데미'를 통해 마련된다. 지난해 코로나 여파로 대면 활동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5783만원의 기부금이 모였으며, 지금까지 봉사단에 전달된 금액은 총 7억1000만원에 달한다.

성경제 KB라이프해외봉사단 멘토(KB라이프파트너스 정진 에이전시 라이프파트너)는 "오랜만에 진행한 해외 봉사인 만큼 도움의 손길이 여러 곳에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나눔의 공백이 길었기 때문에 이를 채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사람이 다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B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제도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비롯해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 장학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KB라이프생명과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