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중소 파트너사 해외진출 지원에 470억 판로 확대

국내 73개 중소기업 대상 자금지원, 경영 컨설팅 등 지원
박재훈 기자 2023-02-24 16:24:13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롯데케미칼은 국내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한 지원으로 497억원의 판로를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파트너사와의 안정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환경 조성 및 핵심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금 지원, 경영컨설팅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의 지원을 통해 준공된 ㈜두본의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공장 전경./ 사진=연합뉴스


롯데케미칼은 2019년 롯데케미칼타이탄(말레이시아)을 비롯해 미주, 유럽 소재 6개 해외법인과 협력해 국내 파트너사의 해외 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파트너사인 석유화학 첨가제 공급업체 두본이 롯데케미칼의 지원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있는 롯데케미칼타이탄 공장 내 생산시설을 완공한 바가 있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향후 미국, 헝가리, 인도네시아 등 해외 생산법인과도 파트너사의 현지 판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면서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내고 지속가능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