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디자인 공개

2020년 4월 이후 3년만에 부분 변경 모델 출시
박재훈 기자 2023-02-27 11:33:12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현대자동차가 더 뉴 아반떼 (이하 아반떼)의 디자인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만에 부분변경모델로 기존 디자인에서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전면부 / 사진=현대자동차


기존 모델에 적용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더욱 강조하고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했다.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입체적으로 디자인되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센터 크롬가니시를 기준으로 상하로 정돈됐다. 측면부는 삼각형 문양의 패턴이 강조된 델타커버와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후면부의 리어 범퍼는 투톤 그래픽과 날렵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또렷해진 인상이며, 윙타입의 실버가니시가 적용됐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후면부 / 사진=현대자동차


이와 함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세이지 그린 컬러가 적용된 인테리어는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는 동시에 친환경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인테리어 /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반떼는 고객의 눈높이를 적극 고려해 기존 모델의 역동적인 이미지와 강렬한 인상을 더욱 부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다양한 고객 연령층에게 두루 사랑받는 준중형 세단 시장의 독보적인 선두주자 입지를 굳건히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