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지역 어르신과 만두 빚기 봉사활동 

최형호 기자 2023-02-28 10:27:2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DGB생명보험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만두를 빚어서 제공하는 봉사활동에 자사 임직원들이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DGB생명 임직원 10명은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회현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우리 같이 만두 빚어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DGB생명보험

이날 활동에는 임직원 봉사자를 비롯해 지역사회 어르신, 지역주민 봉사자 등 총 35명이 참여했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등 비용은 DGB생명 사회공헌재단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생명 임직원 및 지역주민 봉사자는 추운 겨울 동안 사회적 교류의 기회가 없었던 회현동 거주 어르신 20명과 한데 모여 앉아 교류하는 만남과 소통의 장을 조성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조를 짜 만두를 빚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만두 빚기 활동이 끝난 이후에는 이날 함께 빚은 만두를 어르신들에게 나눔으로써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했다.

DGB생명 관계자는 "올해 매서운 추위에 바깥 활동이 어려우셨을 어르신들이 DGB생명 임직원들과 함께 만든 풍성하고 따뜻한 만두를 드시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DGB생명은 소외된 지역사회 이웃과의 사회적 교류 확대를 위한 봉사활동에 동참하고 참여 임직원들 스스로가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