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재난 리스크 최소화”…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업계 최초 노르웨이 DNV선급으로부터 ISO22301인증 획득
신종모 기자 2023-03-03 11:24:2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사업 연속성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BCMS)’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조선해양 CI. /사진=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체계는 보안사고, 물리사고, IT시스템접속차단, 재난 등 발생시 최단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사업을 정상화하는 기업의 예방·관리·복구 체계를 말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해 9월 리스크관리팀을 만들어 전사 리스크 경영 능력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조선해양은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게 됐다. 특히 사업 연속성을 공식적으로 증명해 영업력을 높이고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리스크 대응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해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