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한국동서발전과 '수소 생산 사업' 협력

최형호 기자 2023-03-03 16:58:32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한국동서발전과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통한 수소생산 및 수소 활용 연계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현대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수소 생산사업 ▲수소 활용 연료전지 발전사업 ▲수소 및 암모니아 통한 발전연료 활용사업 ▲풍력, 지열, 태양광발전, 소형원자로 발전사업을 이용한 그린수소 생산 사업 ▲해외 그린수소, 암모니아 사업개발 및 터미널 구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자체 신사업인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사업을 통해 수소를 생산하고 한국동서발전에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동서발전은 공급 받은 수소를 활용해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7월 충남 당진시와 산업단지 입주 계약을 체결하고, 당진 송산2 일반산업단지 내 9만6167㎡(2만9090평)규모의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 플랜트 건설을 앞두고 있다. 2026년부터 상업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용융 및 가스화 공정을 활용해 연간 13만 3000톤 규모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통해 연간 2만4000톤 규모의 수소를 생산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글로벌 친환경·에너지 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재활용 플라스틱 자원화와 관련된 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이 본격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