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신설법인 특별 보증지원 연장 

최형호 기자 2023-03-06 15:12:40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SGI서울보증은 2018년부터 실시 중인 신설법인에 대한 무담보 특별 보증지원을 연장한다고 6일 밝혔다.

SGI서울보증이 지원하는 특별 보증대상 기업은 법인설립 후 3년 이내의 모든 신설 등기법인이다.


보증 지원금액은 총 5억원 이내에서, 각종 계약에 필요한 이행보증과 인허가 등의 보증상품을 무담보로 지원한다.

SGI서울보증은 2018년 3월 특별 보증지원 제도가 시작된 이후 2022년 말까지 약 11만개 이상의 신설법인에 약 11조 6500억원의 보증을 지원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신설법인의 경우, 보증 가입 건의 99% 이상이 보증금액 2억원 이하의 상대적 소액”이라며 “신설법인에 대한 안정적인 보증지원을 위해 면밀한 모니터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포스트 코로나를 맞이한 민생경제 회복지원 및 금융기관의 지원종료에 대비한 연착륙 등 위기 극복과 경제 재도약 환경을 고려할 때, 신설법인에 대한 지속적인 보증지원 유지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하여 특별 보증지원을 1년 더 연장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SGI서울보증은 신설법인 특별 보증지원을 통해 창업 생태계 구축 등 지속 가능한 기업 성장 생태계 마련을 지원하고 있다”며 “창업기업이 중견·중소기업으로 발전 가능하도록 사회적 책임경영을 지속적으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