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13일 오늘의 운세

2023년 3월 13일 (월요일·음 2월22일) 운세는
신종모 기자 2023-03-13 08:46:15

▶쥐띠 오늘의 운세 "오를 때가 있으면 내려갈 때도 있어요. 물러나야 할 때는 물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
60년생 - 주변 사람들을 잘 챙겨야 할 때입니다. 특히 고마운 사람들을 잊지 마세요.
72년생 - 계획은 치밀하게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주먹구구 식의 운영은 금물이에요.
84년생 - 언제나 당신이 옳을 수는 없어요. 손윗사람들의 충고를 잘 새겨듣도록 하세요.
96년생 -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날입니다. 노력한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거에요.

▶소띠 오늘의 운세 "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 매어 쓸 수 없어요. 차근차근 일을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
61년생 - 무슨 일이든 먼저 나서거나 끼어들지 마세요. 서두르면 실수를 연발할 수 있어요.
73년생 - 늦게 다니면 손재나 관재에 휘말릴 수 있어요. 오늘은 귀가를 서두르도록 하세요.
85년생 - 지난 일에 대해서는 미련을 갖지 마세요. 과거보다 미래를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내기나 경쟁에서 승리하는 날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친한 사이라고 무조건 편을 들지 마세요. 공과 사는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
62년생 - 기계나 컴퓨터가 말썽을 부릴 수 있어요. 사용 전에 점검해 보도록 하세요.
74년생 - 말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이세요. 말로만 떠들면 신용을 잃을 수 있어요.
86년생 -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할 수 있어요. 좀더 끈기와 인내를 발휘하세요.
98년생 - 남에게 부탁한 일은 꼭 확인하세요. 믿었던 사람이 기대를 저버릴 수 있어요.
 
▶토끼띠 오늘의 운세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지 마세요. 실수가 없는지 다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63년생 - 입을 무겁게 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침묵이 금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75년생 - 직장인은 승진이나 영전을 할 수 있어요. 자식을 얻거나 다른 경사가 있을 거에요.
87년생 - 자신의 것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자칫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99년생 - 주변의 부러움과 질투를 받는 날입니다. 고생한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용띠 오늘의 운세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무시하지 마세요. 주변 사람들과 머리를 맞대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 당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키워보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뒤처져서는 안 됩니다.
76년생 - 중요한 일을 맡으니 어깨가 무거운 날입니다. 시간을 아껴쓰며 부지런히 노력하세요.
88년생 - 어려운 일은 주변의 도움을 구하세요. 다른 사람의 도움을 구하면 쉽게 이룰 거에요.
00년생 -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다만 너무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뱀띠 오늘의 운세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어떤 일이든 차분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65년생 - 눈 앞의 이익에 너무 연연해하지 마세요. 자칫 남에게 속거나 모함을 당할 수 있어요.
77년생 - 당신의 능력과 신용을 평가받는 날입니다. 정직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세요.
89년생 - 예전에 했던 실수를 반복하지 마세요. 과거의 잘못에서 교훈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01년생 - 적당한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잠시 산책을 하거나 바람을 쐬도록 하세요.
 
▶말띠 오늘의 운세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날입니다. 다 끝났다고 방심하거나 마음놓지 마세요."
66년생 - 무슨 일이든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마세요. 지금 다시 시작해도 늦지 않았어요.
78년생 - 꾸준하고 성실한 모습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놀 때는 놀더라도 할 일은 하세요.
90년생 -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자신의 본분에 충실한 것이 좋습니다.
02년생 -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여야 하는 날입니다. 주변 소문이나 풍문에 흔들리지 마세요.

▶양띠 오늘의 운세 "데이트나 미팅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일은 주변 사람들과 나누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어요. 아랫사람들의 힘을 잘 활용하세요.
79년생 - 욕심부리지 말고 현재 상황에 만족하세요. 여행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91년생 -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있는 날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마세요.
03년생 - 언제 어디서든 예의와 매너를 잃지 마세요. 좋은 인연이나 귀인을 만날 수 있어요.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날이에요. 힘을 분산시키지 말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하세요."
68년생 - 신중한 언행이 필요한 날입니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80년생 - 서두르지 말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세요. 생각보다 일이 지연될 수 있어요.
92년생 - 여행이나 이동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약속이나 모임도 조금 미루도록 하세요.
04년생 - 아무리 자신 있는 일도 방심하지 마세요. 작은 일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오늘의 운세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날입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서 얻고 잃는 것이 다를 거에요."
69년생 - 꿈과 현실의 조화에 힘쓰도록 하세요. 목표는 현실적으로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 바쁘게 뛰어다니지만 헛심만 쓸 수 있어요.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93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남의 말을 들었다가 우정에 금이 갈 수 있어요.
05년생 -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해야 하는 날입니다. 새로운 변화를 거스르려고 하지 마세요.

▶개띠 오늘의 운세 "정직하고 투명한 일 처리가 필요한 날입니다. 거짓은 언젠가 드러나기 마련이에요. "
58년생 - 같이 지내봐야 그 사람을 알 수 있어요.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지 마세요.
70년생 - 아랫사람을 쉽게 바꾸지 마세요. 옷은 새 옷이 좋고, 사람은 옛사람이 좋아요.
82년생 -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한 법이에요. 매사에 지난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94년생 - 과감한 결정과 행동이 필요한 날입니다. 좋은 기회는 날마다 오는 것이 아닙니다.

▶돼지띠 오늘의 운세 "자신에게는 신념이지만, 남들 보기에 고집일 수 있어요. 매사에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
59년생 - 옛 것도 좋지만, 새로운 것도 받아들이세요. 자칫 시대에 뒤떨어질 수 있어요.
71년생 - 언제 장애물이나 방해꾼이 나타날지 몰라요. 방심하지 말고 긴장을 유지하세요.
83년생 - 너무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마세요. 인정할 것은 인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95년생 - 남의 일에 끼어들면 손해 볼 수 있어요. 도움을 주지도 말고 받지도 마세요.

*산수도인 제공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