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성료

10일 연속 오픈런 행렬…'행운박스' 100개 오픈 1시간 내 마감
황성완 기자 2023-03-20 17:26:21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첫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은 '행운을 판다'는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로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지하 1층에 마련됐다.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운영된 팝업스토어에는 굿즈 구매를 위한 오픈런 행렬이 매일 이어졌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 및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키링, 행운엽서, 포토카드 등 디자인 굿즈 20여종이 랜덤으로 구성된 ‘행운박스’는 일 1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고, 1시간도 안돼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넷마블이 첫 개최한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사진=넷마블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공개한 씰스티커,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등 3종의 굿즈는 인기리에 조기 품절 됐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기획 중이며, 수도권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쿵야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 행사를 확대해나가기 위해 준비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권(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10개월만에 팔로워 10만명을 기록하며 밀레니얼제트(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해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다양한 스토리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