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더욱 재미있게 만드는 기술"

"블록체인 기술로 현실 연결되는 거대한 생태계가 바로 메타버스"
황성완 기자 2023-03-22 10:16:41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21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블록체인 기술로 서로 다른 게임과 서비스, 현실이 연결되는 거대한 생태계가 바로 메타버스"라고 말했다.

이날 기조연설자로 나선 장 대표는 "블록체인은 재미있는 게임을 더욱 재밌게 만드는 기술"이라며 "잘 짜인 게임 경제를 가상화폐, 대체불가토큰(NFT)을 통해 현실 경제와 연결해 재미를 배가시키는 것이 블록체인의 역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대표는 기존에 출시한 P2E(Play to Earn·플레이로 돈 벌기) 게임 '미르4'와 '미르M'의 경제가 여러 가상화폐로 연결된 것을 언급하며 "모든 게임은 하나의 섬처럼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있었지만, 블록체인이 모든 게임을 하나로 연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르M 출시로 미르4 이용자 수와 매출이 늘어났고 이는 미르M과의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가 만들어낸 이례적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서 기조 연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와 함께 그는 "모든 게임은 하나의 섬과 같이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모든 게임을 하나로 연결할 것"이라며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인터게임 플레이를 통해 서로 다른 게임과 서비스, 현실이 연결되며 형성되는 거대한 생태계가 곧 메타버스"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 이야기하며 기조연설을 마쳤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GDC 2023에 한국 게임사 중 유일하게 최고 등급 파트너사인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