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SK텔레콤 미등기 임원서 퇴임

경기 침체로 인한 반도체 수요 감소..."SK하이닉스 집중"
황성완 기자 2023-03-22 16:37:1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대표이사(부회장)이 SK텔레콤 미등기 임원 자리에서 물러났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박 부회장은 SK텔레콤 미등기임원에서 퇴임했다. 지난해까지 SK하이닉스, SK스퀘어 대표직을 비롯해 SK텔레콤 미등기임원을 역임해왔다.

박 부회장은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이자 인수합병 전문가로, SK텔레콤이 SK하이닉스를 인수할 때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사진=연합뉴스

그는 지난해 말 임원인사에서 SK텔레콤 미등기임원 자리에서 물러난 것으로 파악된다. 이는 최근 들어 경기 침체에 따라 반도체 수요가 급격히 안 좋아지면서 SK하이닉스에 더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박 부회장은 앞서 SK하이닉스의 인수를 진두지휘하며 SK그룹을 재계 2위로 이끈 핵심 인물로 평가 받는다. 1963년생으로 SK텔레콤 사업개발실장, SK C&C 대표이사 등을 거쳐 2017년 SK텔레콤 대표 자리에 올랐다. 최근에는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 계열 사모펀드 운용사 EQT파트너스(EQT)가 SK스퀘어 보안 자회사 SK쉴더스를 2조원에 인수하는 것에도 큰 역할을 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