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시 포함 8개 공공기관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위해 간담회 개최

서수원 기자 2023-03-23 17:23:56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가 부산시를 포함한 부산 8개 공공기관과 함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스마트에프엔=서수원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가 지난 22일 부산시를 포함한 공공기관 관계자와 함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및 에너지절감 사업을 위한 업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부산시를 비롯해 ▲부산교통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공항공사 ▲부산도시공사 ▲부산김해경전철(주) 등 8개 공공기관이 참가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은 ▲안전사고 예방 홍보영상 전파를 위한 대형전광판 등 각 공공기관에 설치된 홍보매체 활용 ▲시각장애인용 점자표식 이용자안전수칙 제작 ▲전동휠체어 충돌방지 스티커 제작 및 부착 등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승강기 업계 종사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공공기관에 설치된 4,130대 엘리베이터의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아울러 각 기관의 노후승강기 교체 설치 시 500대 규모의 에너지절약형 승강기를 설치해 탄소절감에도 앞장서기로 협의했다.

서수원 기자 inuti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