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지주, 철강업계 최초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 세아씨엠 등 3개사,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동시 획득
신종모 기자 2023-03-24 17:35:31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 세아씨엠 등이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표준 인증을 획득하고 준법·윤리경영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세아제강지주 등 3개사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21년 4월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이다. 기업의 준법경영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오른쪽)을 포함해 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 세아씨엠 등 3개사 대표가 지난 23일 서울 합정동 세아타워에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수여식을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아제강지주


이번 인증을 획득한 3개사는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주요 부서에서 컴플라이언스 헬퍼를 선발했다. 세아제강지주의 준법경영 전담조직인 준법경영팀의 주도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업무 절차 수립, 체계적 리스크 식별 및 리스크 별 통제수단 설정, 내부 심사원 자격획득 및 내부심사 수행, 준법감시 모니터링 등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규범준수 활동을 전개해왔다.

세아제강지주는 사내 준법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의 ‘통합 컴플라이언스 플랫폼’ 구축을 연내 완료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한층 더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획득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은 준법경영 활동 전반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 전반에 걸쳐 컴플라이언스의 중요성을 부각할 수 있는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