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삼학동, 신안 안좌면과 통합기원 식수 및 타임캡슐 매설

양 시군 주민간 특색있는 교류로 통합 열기 후끈
양길환 기자 2023-04-12 11:09:17
[스마트에프엔=양길환 기자] 전남 목포시 삼학동 통장협의회와 신안군 안좌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11일 안좌면에서 목포 시화인 백목련 식수와 목포-신안 통합 기원 타임캡슐 매설식을 가졌다.
목포시 삼학동, 신안 안좌면과 통합기원 식수 및 타임캡슐 매설.사진=목포시

양 단체는 도농상생교류를 통한 목포·신안 통합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를 이어가기로 다짐한 바 있다

그 일환으로 목포시의 시화인 백목련을 안좌면사무소에 식수해 상호 교류에 대한 의지를 더욱 다졌다.

이어서 양 단체는 통합이 완성될 때까지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통합 기원 선언문을 낭독하고,선언문·교류 활동이 담긴 사진을  타임캡슐에 봉인해 매설했다. 타입캡슐은 통합이 완료된 날 개봉하게 된다. 

이향숙 회장은 “목포의 시화인 백목련을 안좌에 심게 된 것은 교류를 상징하는 뜻깊은 일이며, 신안과의 통합이 하루빨리 이뤄져 타임캡슐을 개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미 삼학동장은 “통합을 기원하는 양 단체의 오늘과 같은 활동들을 적극 응원하며 교류가 계속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