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5년 연속 1위

최형호 기자 2023-04-27 10:58:21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보람상조는 지난 26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3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5년 연속으로 상조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는 기업의 경영방침과 최고 경영자의 소신, 브랜드 전략 및 비전, 브랜드 선호도 및 이용 경험, 혁신성, 가치소비 등을 평가해 각 부문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사진=보람상조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약 4주간 소비자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로 1위 브랜드가 정해진다. 

보람상조에 따르면 1991년 설립 이후 30여 년간 고객중심의 경영을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 '가격정찰제'를 실시하며 상조 가격 거품을 없앤 브랜드로 널리 알려졌다.

또 전문 장례인력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인천,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2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보람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고객을 위한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앞으로 상조기업의 뿌리가 되는 상부상조 정신을 이어가면서 고객 삶의 전반에 도움을 주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