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내동교회 고창기 장로, 취약계층 위한 성금 기부…"사랑나눔"

고양시 덕양구청서 사랑의 성금 전달식
김승열 기자 2023-05-02 11:15:30
]
(사진 왼쪽부터) 김효상 덕양구청장, 고창기 도내동교회 장로, 오승근 명현학교 교장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구청장 김효상)는 지난 1일 덕양구 거주민 고창기(도내동교회 장로)씨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고창기 장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를 항상 고민했다"며 "창릉신도시 편입으로 인해 도내동교회 문을 닫게 되면서 성도들과 논의해 지역주민을 위한 기부를 하게 돼 매우 뜻깊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준호 국회의원, 명재성 경기도의원, 오승근 명현학교장, 김효상 덕양구청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덕양구청 관계자는 "이번 성금은 덕양구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구 지원과 명현학교 시설개선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명재성 경기도의원, 김효상 덕양구청장, 고창기 도내동교회 장로, 오승근 명현학교 교장, 한준호 국회의원

김효상 덕양구청장은 "지역사회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리고 기부해주신 성금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며 "기명기부를 통한 기부문화가 확산돼 정착이 잘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창기 기부자는 도내동교회를 설립한 1996년부터 목회활동을 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아동대상 국제기부단체에도 15년째 기부활동을 이어오는 등 기부문화 확산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