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코레일유통과 ‘ESG 팝업스토어’ 열어

- 4. 26. ~ 5. 25. 대화역, 주엽역, 일산역에서 만나는 화훼·수제품
김승열 기자 2023-05-02 12:55:11
고양특례시 주엽역 내 이벤트 매장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사회적경제기업 협의회가 코레일유통과 손잡고 대화역, 주엽역, 일산역 관내 역사 3개소에서 사회적경제기업 ‘ESG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4월 26일부터 5월 25일까지 한 달간이며, 운영 시간은 11시부터 20시까지이다. 이벤트 매장의 판매 물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 고마운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화훼류 및 수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화역, 일산역에서 판매제품은 ▲꽃화분 ▲캘리그라피 감사카드 ▲수제 천연 연꽃비누·연잎샴푸바 ▲천연염색 스카프·숄·소창 행주·요루거즈·패션소품 ▲식용 곤충 가공식품 고소애 수프·고소애 분말·건조고소애·풍이환 ▲도자기핸드페인팅 별자리목걸이·압화액세서리·꽃브로치 ▲수공예 주얼리 비즈꽃·마스크 스트랩 ▲안동포와 대마 등 친환경 천연의류 등이다.

주엽역에서는 화훼와 고양시 농산물 등을 판매한다.

한편,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운영되는 법인이나 단체를 말한다. 고양시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4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