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3 남도국제음악제’ 클래식 음악회개최

13일 도쿄프라임심포니오케스트라와 세계 정상급 클래식 스타들의 공연

이경식 기자 2023-05-08 13:34:30
[스마트에프엔=이경식 기자] 제14회를 맞는 전남의 대표 클래식 페스티벌 ‘남도국제음악제’가 5월 13일 오후 7시 30분부터 추성경기장 담빛음악당 무대에서 개최된다.
남도국제음악제 포스터 최종.사진=담양군
 
담빛음악당 개관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사)누림이 주최, 전라남도와 담양문화재단이 후원하며, 국제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도쿄프라임심포니오케스트라와 세계 정상급 클래식 스타들의 멋진 공연이 펼쳐진다. 

프랑스 브장송 국제 지휘 콩쿠르 우승자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지휘자 소가 다이스케(일본)가 지휘를 맡으며, 피아노 아그니에슈카 브르와(폴란드)와 소프라노 김아람, 테너 최승원이 멋진 하모니를 선사한다.

도쿄프라임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97년 창단된 이래 아시아 여러 국가들과 우호 증진 및 문화예술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한국을 비롯한 국내외 다수의 클래식 페스티벌에서 연주회를 진행하며 수준 높은 음악회로 호평받고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관방제림을 병풍 삼아 숲 속에서 진행되는 야간 클래식 음악회로, 잔디밭 위 편의시설을 마련해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편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경식 기자 l2k2s2a@hanmail.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