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 아동학대·가정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서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와 범죄예방 홍보 나서
배민구 기자 2023-05-23 09:05:10
[스마트에프엔=배민구 기자]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가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와 공동으로 지난 20일 열린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에 참여해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시민 홍보에 나섰다.
20일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에 참여한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 보호관찰위원들과 법무부 평택보호관찰소 공무원들이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을 예방하자는 피켓을 들고 범죄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진=평택보호관찰소)

양 기관은 범죄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해 아동학대와 가정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중요함을 알리고, 보호관찰제도와 범죄예방 자원봉사 사업을 홍보하는 활동을 벌였다.

또 평택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평택시민걷기대회에 사회봉사 대상자 5명을 투입해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이날 대회에 참여한 평택시민들으로부터 법무부 범죄예방 정책과 자원봉사 사업에 대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홍보 활동을 마쳤다.
20일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에서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 보호관찰위원들이 아동폭력 예방과 신고·상담 안내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평택보호관찰소)

김영기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장은 “보호관찰제도와 범죄예방 자원봉사 활동에 평택시민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하다. 이러한 관심이 범죄예방 자원봉사 활동 또는 후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책 홍보활동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호관찰위원 평택보호관찰소협의회는 법무부 산하 범죄예방 민간자원봉사단체로 총 107명의 보호관찰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택보호관찰소와 협력해 평택시와 안성시 지역에서 보호관찰대상자 멘토링, 장학사업, 사회봉사명령 집행지원 등의 활동을 하며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배민구 기자 mkbae1214@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