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원희 ‘LS 광고 모델 도전기’, 누적 조회 500만 돌파

LS 창립 20년만에 두 번째 방송 광고 제작, 유튜브 채널 ‘LS티비’에 5월 공개
‘LS 기술이 대한민국 기업을 움직이게 한다’는 콘셉트로 네 편의 광고 제작
신종모 기자 2023-05-30 10:17:5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LS그룹이 최근 유튜브 용 디지털 광고를 제작,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LS티비를 통해 5월 공개했다.

LS가 방송용 광고를 제작한 것은 LS CI를 처음 선포한 2005년, 그룹 출범을 알리는 광고를 제작한 이후 창립 20년만에 두 번째다.

LS는 ‘LS의 친환경 전기·전력 기술이 대한민국 기업을 움직이게 한다’ 라는 기본 콘셉트를 바탕으로 배우 임원희 씨를 광고 모델로 발탁, 그가 LS그룹 모델 섭외 요청을 받고 이를 준비하는 과정을 담은 총 네 편의 짧은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임원희 배우가 LS그룹 디지털 광고에 출연해 LS의 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4편의 LS 유튜브 광고는 5월 말 현재, 업로드 3주 만에 총 누적 조회수 500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댓글수만 약 1,000개 이상 달리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에는 “생활 구석구석 LS가 없으면 안 돌아 가는게 참 많은데, 임원희씨의 친근한 이미지와 LS의 탄소중립 노력이 잘 어울린다”, “역동적이고 유쾌한 모습으로 LS그룹과 좋은 시너지가 났으면 좋겠다” 등의 응원과 호응의 메시지가 달렸다.

임원희 배우는 ‘미운 우리 새끼’, ‘돌싱포맨’, ‘낭만닥터 김사부3’ 등 예능과 드라마 다수에 출연하며,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로 최근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LS그룹은 이번 디지털 광고를 통해 “LS가 우리 일상 생활에 소중한 전기를 안전하게 전달하고 대한민국 리딩 기업들의 이면에도 LS의 기술력이 스며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며, “LS와 배우 임원희 씨의 친근한 이미지를 유머 코드로 결합시켜 LS 브랜드를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주력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특히 브이로그로 제작된 2편의 영상에는 올해 초 비전2030을 선포하며 그룹의 제 2 도약을 이끌고 있는 구자은 회장이 까메오로 출연, “이거 다 LS 없으면 안 돌아갑니다”, “LS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이라는 멘트를 하며 깜짝 출연을 한 바 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

실제로 구 회장은 이번 광고의 메인 카피인 “미래 세상을 움직이는 기술, LS”라는 캐치 프레이즈를 직접 구상해 실무진에 제안할 정도로 각별한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구 회장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3’을 찾아 최근 기술 트렌드인 자율주행, 모빌리티, 넷 제로 등 미래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며, “‘모든 사물의 전기화(Electrification in everything)’ 시대에 이 모든 기술도 LS가 없으면 안 돌아간다”고 말한 바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 제작 및 방영은 LS그룹이 올해부터 추진 중인 ‘LS 브랜드 알리기’ 활동의 일환으로, LS그룹은 이 외에도 잠실야구장 보드 광고 등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 PR을 전개하고 있다.

LS그룹 관계자는 “이 같은 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LS 알리기 N행시 콘테스트, 인기 유튜버 콘텐츠 협업, 국내외 각종 전시회 참가 등 고객 및 대중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며, “기존 B2B 기업이라 다소 부족했던 브랜드 마케팅 PR을 활발히 펼침으로써 LS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