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임자 대광해변 승마 축제’ 개최

- 다 함께 즐기는 해변승마
김길룡 기자 2023-05-31 13:23:23
[스마트에프엔=김길룡 기자 ] 전남 신안군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3일간) 임자면 대광해변에서 승마 축제를 개최하였다고 31일 밝혔다.
승마대회.사진=신안군

이번에 열린 해변승마축제는 폭 200m, 길이 12km의 광활한 백사장인 임자도 대광해변에서 전국의 말 108두가 참가하여, 장애물, 지구력, 해변 스피드경주와 선수, 주민, 관광객이 함께하는 승마체험, ox퀴즈, 공예체험, 건강증진 홍보, 특산품 홍보로 단순한 승마대회에서 탈피 승마축제 형식으로 다 함께 즐길 수 있게 하였다.

대한승마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신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승마에 관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임자 해변을 전국에 알리고 승마 산업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신안군의 특산물과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 임자도를 찾아주신 승마인들을 환영한다.”라고 전하며 “승마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생 방과 후 수업 섬 지역 학생 체험 지원 등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