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재개

7일부터 9월 3일까지…윈드서핑․카약․카누․스킨스쿠버 등 10개 종목
한민식 기자 2023-06-05 14:37:57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사진=여수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여수시는 오는 7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재개한다고 5일 밝혔다. 

체험 종목은 딩기요트․카약․카누․윈드서핑․스킨스쿠버․드래곤보트 등 10여개이며, 참여자는 전문 강사에게 안전․이론‧장비 교육을 받은 뒤 실습에 들어간다. 

프로그램은 7일부터 9월 3일까지 ▲웅천친수공원 ‘해양레저스쿨’, ‘스킨스쿠버교실’ ▲여수세계박람회장 ‘해양레저스쿨’, ‘방과 후 체험교실’, 14일부터 9월 3일까지 ▲소호요트마리나 ‘여수요트학교’에서 각각 운영된다.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는 물 빠짐이 좋은 옷․아쿠아슈즈․모자․선크림․여벌옷 등을 준비하면 된다.
 
단, 편의시설(샤워장, 물품 보관함) 사용료는 유료이며,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체험일 기준 일주일 전부터 사전에 여수시 OK통합예약 홈페이지, 전화 등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방과 후 체험교실’에 한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해양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