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파운드리 생산능력 월 15.1만장 규모로 확대

경쟁 우위 전력반도체 중심 확대…업황 회복시 빠른 반등 노려
신종모 기자 2023-09-21 14:56:26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전문기업 DB하이텍이 최근 8인치 파운드리 생산능력을 월간 15만1000장 규모로 확대하면서 향후 시장 회복기에 대비한 선제적인 움직임을 강화하고 있다.

DB하이텍은 생산능력을 지난해 말 기준 14만장에서 1만1000장 늘렸다고 21일 밝혔다. 

경쟁우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력반도체 중심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함으로써 시장 회복기에 더욱 빠르고 강한 반등을 노리겠다는 의지로 분석된다. 

DB하이텍 부천공장 전경. /사진=DB하이텍


전력반도체는 모바일, 가전부터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다품종 소량 생산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타 제품군에 비해 경기 변동에 안정적이며 회복 탄력성이 좋아 경기 반등시에도 빠르게 반응해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DB하이텍은 이번 투자를 통해 팹(Fab)1은 9만1000장, Fab2는 6만장의 생산능력을 갖췄다. Fab1에서는 DB하이텍의 대표 공정 중 하나인 복합전압소자(BCDMOS)를 비롯한 전력반도체를 중점적으로 생산한다. Fab2는 BCDMOS 등 전력반도체와 이미지센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반도체 업황 회복에 대비해 선제적 투자를 진행했다”며 “장비 증설 이외에도 각 장비의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한 활동을 병행해 전체적인 생산능력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