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해양쓰레기 저감 경진대회 해수부 기관표창 

해양쓰레기 실명제 마대공급사업 호평
신동성 기자 2023-09-22 15:43:40

[스마트에프엔=신동성기자] 전남 영광군이 지난 21일 해양수산부 주관 2023년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시군구 단위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 및 시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처음 참가한 영광군은 해양쓰레기 실명제 마대 보급사업이라는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사업을 시행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영광군이 지난 21일 해양수산부 주관 2023년 해양쓰레기 저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시군구 단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후 강종만 영광군수(왼쪽에서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시범사업으로 시행중인 해양쓰레기 실명제 마대공급사업은 어민들 스스로 폐어구 등 어업활동 중에 발생되는 쓰레기를 바다에 버리지 않고, 어촌계명이 적힌 해양쓰레기 전용 마대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는 사업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해양 동물의 사진을 첨부하는 등 홍보기능도 겸할 수 있도록 마대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라며 "해양쓰레기 수거와 감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동성기자 sds1210@nate.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