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국민여가캠핑장,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선정 '우수야영장'

한민식 기자 2023-11-21 15:53:52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정읍시는 국민여가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년 지자체·공공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정하는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은 캠핑이용객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해 분야별 우수 야영장을 소개하고, 야영장의 질적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자체·공공 우수야영장'은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4개 분야에 적합한 공공 야영장을 추천받아 분야별 특화 콘텐츠 운영 여부와 안전·위생 기준 등 전문가의 서류와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전북 정읍시 국민여가캠핑장 전경./사진=정읍시



이중 가족 친화 분야에 선정된 국민여가캠핑장은 국립공원 내장산 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오토캠핑장, 글램핑장, 카라반, 이글루 등 다양한 캠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캠핑장 주변에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 관장과 분수 쇼를 볼 수 있는 음악분수, 실개천·발담금터 등 물놀이 시설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천사히어로즈·시립박물관, 수상레저시설 등과 같은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가족 친화형 캠핑 장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국민여가캠핑장을 포함한 공공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 등록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소개 글을 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SNS 등에 게재해 향후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국민여가캠핑장은 가족 단위 캠핑객들이 찾는 힐링 여행의 1번지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이라며 "더 많은 캠핑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다방 면에서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