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중소벤처기업인증원, ESG경영 활성화 '의기투합'

ISO 인증심사비 감면 우대 등
한민식 기자 2023-11-21 15:58:13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북 부안군과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이 지난 17일 부안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부안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안군의 ESG경영 활동을 촉진하고 부안 관내 기업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권익현 부안군수와 이정석 부군수, 엄진엽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 임태순 인증개발팀장 등이 참석했다.

부안군은 협약에 따라 관내 기업의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기로 했으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관내 기업에 ISO 인증심사비 감면 우대 등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익현 부안군수(왼쪽에서 세번째)가 지난 17일 부안군청 3층 중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안군


권 군수는 "앞으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이 기업활동의 주요 요소로 부각될 전망"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기업의 ESG경영 수준 진단을 지원해 부안군의 ESG행정을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기업 육성시책의 일환으로 1995년 중소 벤처기업 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전문 인증기관이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