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농지 관리하는 시대 도래

임지혜 기자 2018-10-09 16:22:00
[스마트에프엔=임지혜 기자] 여러 위성에서 이미지 데이터와 기상 데이터를 분석 · 처리 해주는 농업 지원 서비스 "Digital Farming" 장소 별 생육 상황의 차이를 알기위한 추비와 수분 조절 등의 판단도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품질의 안정화 및 수율 향상에 도움을 준다.

유인 우주 시스템 주식회사 (JAMSS)에 의한 농업 지원 서비스 "Digital Farming"는 여러 위성에서 이미지 데이터와 기상 데이터를 분석 · 처리. 각종 작물의 노지 재배 데이터와 결합하여 생육 상황의 가시화와 각 작업의 최적화, 수확 적기 및 수율 예측을 가능하게한다. 정기적으로 촬영 된 위성 데이터는 취득 후 30 분 정도로 분석 · 처리되어 Web에 업데이트되므로 항상 최신의 정보를 파악할 수있다. 최근 스마트 폰에도 대응 한 것으로, 농지에 있으면서 위성 데이터와 일치 할 수있게되었다.

넓은 영역의 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농지를 가진 생산자 및 포장이 곳곳에 농가에 안성맞춤이다. 장소 별 생육 상황의 차이를 알기위한 추비와 수분 조절 등의 판단도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품질의 안정화 및 수율 향상에도 결합.

회사는 국제 우주 정거장 계획에 참여하는 민간 우주 사업의 선구자이며, 농업 지원 서비스는 2009 년부터 실시해왔다. 지금까지는 JA와 대규모 농장을 가진 해외 법인에 대한 서비스가 중심 이었지만 앞으로는 국내의 일반 농가에 대한 서비스에도 주력하고 나갈 생각이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