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시금치를위한 토양 수정법

박찬식 기자 2019-05-06 10:23:00

[스마트에프엔=박찬식 기자] 토양은 식물에 물, 유용한 미네랄 및 미생물을 제공하여 식물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그러나 토양에 독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캘리포니아 주 살리나스 밸리 (Salinas Valley)와 같은 지역에서 토양은 자연적으로 카드뮴 원소가 풍부합니다. 이 토양에서 자란 잎이 많은 채소는 카드뮴을 흡수하여 인간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무엇을해야합니까? 용액은 토양으로 되돌아갑니다. 호주 브리즈번의 지속 가능한 광물 연구소에서 일하고있는 전 연구원 인 Adrian Paul은 어떤 토양 첨가제가 가장 효과가 좋은지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드뮴은 전 세계 토양의 오염을 방지하는 매우 낮은 수준이나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러나이 캘리포니아 연구에서와 같은 일부 토양은 자연적으로 다른 토양보다 더 많습니다. 지역 암석의 침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인간 활동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금속 가공, 비료 또는 화석 연료 연소는 카드뮴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드뮴은 사람들의 신장 기능과 뼈 밀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국제 지침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카드뮴에 대한 안전 제한을 설정했습니다. 비옥 한 재배지가있는 재배자는 이러한 안전한 수준 내에서 식량을 재배해야합니다. 그들의 생계는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채소의 카드뮴을 낮추어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를 통해 생산자는 안전하고 수익성있는 작물을 재배 할 수 있습니다.”라고 Paul은 말합니다. "소비자는 농민이 재배 한 음식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어야합니다."

Paul은 아연 및 망간 염, 석회석 및 바이오 고체 퇴비와 같은 4 가지 첨가제로 작업했습니다. (바이오 솔리드는 처리 시설에서 처리 된 하수에서 영양이 풍부한 유기 물질입니다. 일반적으로 토양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개선하고 토양을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각 약간 씩 다르게 작용하지만 토양 개량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식으로 카드뮴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들은 경쟁 영양분을 제공함으로써 토양에서 식물로 카드뮴이 통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뮴을 화학적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퇴비, 아연 및 석회석의 조합이 시금치의 카드뮴 수준을 무독성 수준으로 낮추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작업의 다음 단계는 토양 개량의 이상적인 조합을 더 잘 결정하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시금치와 다른 요소들 외에 야채를 연구하기를 원합니다.

폴은 이렇게 말합니다.“농지는 우리 모두에게 도움이됩니다.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을 제거함으로써 농업 분야의 재건은 더 건강한 토양과 더 건강한 음식을 의미합니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