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로봇 공학 도입한, 美 스카우트 드론

윤종옥 기자 2019-03-03 18:01:00
사진= American Robotics
사진= American Robotics

스카우트 드론은 초기에 전쟁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발전하다, 그 이후 농업 분야에 도입됐다.

스카우트라는 명칭은 1982년 이스라엘과 레바논 전쟁 때 사용하던 드론의 명칭이다.

이스라엘이 레바논을 도와주던 시리아 군의 레이더와 미사일 기지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 스카우트라는 드론을 적의 상공에 날려 미사일을 발사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이를 통해 레이더 기지의 위치를 파악해 파괴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이후 이스라엘은 드론 기술개발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고 드론의 전문 기업화가 진행됐다.

아메리칸 로보틱스는 농업 자동화를 전문으로하는 드론으로, 완전 자율 인공 지능 구동 드론 기능을 탑재시켰다.

아메리칸 로보틱스는 착륙에서 충전, 데이터 처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자동화된다. 스카우트 시스템은 일단 설치되면 데이터를 수집, 처리 및 분석하면서 자율적으로 임무를 수행한다는 게 특징이다. 한 번 일정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 하거나 요청시 임무 를 시작 하도록 스카우트를 설정하는 구조다.

스카우트 드론은 비바람에 견디는 충전 및 데이터 처리 스테이션 인 스카우트베이스 내부에서 거주한다다. 독점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도움으로 인간 파일럿 없이도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 ScoutView를 통해 원격으로 사무실에서 하나의 스카우트 또는 일련의 스카우트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스카우트 시스템 기술은 현장에 맞게 설계 및 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농업, 에너지 및 보안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세대 드론 기술이 도착했습니다.

자신의 로봇 인력으로 공중에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이전보다 더 많은 영역과 더 높은 해상도를 이미지화하고 분석합니다. 농장, 파이프 라인, 건물 또는 시설에서 발생하는 모든 것을 감지, 추적 및 예측한다.



윤종옥 기자 yoon@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