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역량 확장...생육 진단부터 제어 역할까지?

임지혜 기자 2019-04-25 15:22:00

첨단 기술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사물인터넷(IoTs)이 일상생활에 큰 역할을 하기 시작하면서 우리 주변의 환경변화에 대한 인식과 능력이 확장되고 있다. 특히 농업과 환경 분야는 IoT를 진단과 제어에 모두 적용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현장에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를 설치하는 것은 농민의 효율과 매출 증진을 이끄는 계기로 작용될 수 있다. 토양 상태, 대기 상태, 식물이나 동물의 바이오매스 등의 필드 변수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제품 운송 중 온도, 습도, 진동 또는 충격과 같은 변수를 평가하고 제어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더욱이, WSN은 농작물 성장과 수확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감시하고 통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어떤 농부가 어떤 상태에 더 적합한지, 질병의 발견, 제어 기계 등에 더 적합한지를 결정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 우리는 축적된 데이터로부터 지식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발견하기 위한 데이터 저장과 접근법을 요구한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되고 구현될 것이다. 저장된 데이터는 작물의 자동 물줄기를 통제하기 위한 의사결정에 사용될 것이다. 농업 데이터는 주변 환경을 최적화하고 수정하며 향후 작물의 물 수요를 예측하기 위해 분석될 것이다. 주요 기여의 하나로 농작물, 토지, 기후를 감시하는 자동 전산 장치로 정밀한 측정으로부터 최고의 가치를 추출하기 위해 데이터 마이닝을 적용하였다.

데이터 마이닝은 지식을 발견하기 위해 농업에 적용되었다. 연결 규칙 접근방식은 대부분 큰 데이터베이스에서 변수 사이의 흥미로운 관계를 발견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그것은 과학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면서 농업 데이터의 속성 사이에 숨겨진 관계를 분석하고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이것은 일반 규칙 획득에서 Apriori 알고리즘을 이용한 연관 규칙에 의한 농업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였고 선형 회귀 분석을 적용하여 여러 입력 변수와 결과 변수 사이의 관계를 모델링하였다. 또한, 이 작업은 스마트폰과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와 인터페이스하는 데이터 관리와 함께 크롭 분야의 센서용 WSN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은 혼합 농작물을 지원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시스템과 연계된 농부들을 도울 수 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