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회 재배량이 토양 온도에 미치는 영향

임지혜 기자 2019-04-30 16:47:00

제안된 시스템은 IoT 기기를 사용해 DHT22 센서에서 파생된 습도, 토양 습도 센서에서 파생된 토양 습도의 웹 서비스에서 파생된 온도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이 정보는 농부에게 이동 장치에 표시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물을 켜거나 끄는 제어 작동에 사용된다.

해당 시스템 덕에 농부는 수동으로 물을 틀거나 끌 수 있다. ON-OFF 스위칭 및 타임스탬프의 기능 상태는 LIN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 수 있다. 또한 관리자는 획득한 IoT 정보를 조작하고 각 설치에서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다.

관리자는 또한 지식을 찾기 위해 데이터를 마이닝할 수 있다. 이 지식은 계절별로 농업을 최적화하기 위해 응용된다. 데이터 모델링/발견으로부터, 자생 채소의 생산량이 높고(하루 4kg 이상), 석회 재배량이 높으면(하루 6kg 이상) 온도가 중간 수준(중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적인 관점에서 이 제안된 시스템은 필드당 약 93.27달러의 낮은 비용 때문에 투자로 간주됐다. 석회 재배 생산성 향상은 2개월 이내의 투자 회수를 의미한다. 게다가 생산성 증가는 농부가 다른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 연구는 세 가지 예시마을과 혼합된 농작물 환경에서 수행되었다. 마을마다 농작물과 농업의 목적이 달랐다. 지식 발견은 농부가 곡물을 섞고 싶을 때 물을 주는 통제 전략을 제안하는 데 적용될 수 있다.



임지혜 기자 lhjihj903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