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5 (토)

스마트에프엔

축산업계 희소식... 단백질 함량이 높은 '알팔파' 재배성공

  • 김철호 기자
  • 2019-02-26 18:05:00
center
[스마트에프엔=김철호 기자]
젖소를 위한 고품질 사료로 주로 사용되는 다년생 콩과 식물 인 알팔파를 만나십시오. 알팔파는 소고기, 말, 양, 염소의 사료로도 사용됩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16-20 % 조단백질). 그것은 많은 칼슘과 다른 미네랄과 비타민을 포함합니다. 매년 미국 경제에 수십억 달러를 기부합니다.

그러나 알팔파는 차가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알팔파는 주로 서부와 북부 주에서 재배됩니다. 추운 겨울과 많은 주에서 다른 요인들이 알팔파 작물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농민의 손실과 사료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미네소타 대학교 (University of Minnesota)의 연구원들은 농부들이 알팔파 winterkill으로 인한 손실을 상쇄하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겨울에 죽이거나 종결 된 알팔파가있는 밭에서 재배 할 수있는 연간 사료 작물을 식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Scott Wells는“연간 마초 작물을 종식 알팔파로 계획하는 것은 알팔파 winterkill에 대응하여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전략이다. Wells는 미네소타 대학교의 확장 전문가입니다.

그러나 순 경제 수익률은 식초 작물을 심는 것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료 작물은 수확량, 영양가, 빈번한 절단에 대한 내성, 뿌리를 내고자를 수 있는지, 즉 확립 할 수 있는지 여부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Wells와 그의 동료들은 연간 라이 거스를 미네소타 시험장에서 종결 된 알팔파에 심었을 때 순수익이 가장 높은 사료 작물로 확인했다.

알팔파 winterkill으로 인한 농민 손실을 상쇄 할 수있는 사료 작물을 발견하면 광범위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3 년 위스콘신과 미네소타에서 조사 된 알팔파 재배자 중 93 %가 알팔파 동계 살해 또는 부상을보고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60 %보다 큰 알팔파 손실을보고했습니다.

그런데 왜 알팔파를 죽이거나 다친 알팔파 스탠드에 다시 심는 것이 어떻습니까? 더 오래된 알팔파 방출 화학 물질은 새로 파종 된 알팔파의 생산성을 감소시키고 경우에 따라 새로운 스탠드를 죽입니다. Wells는“알팔파 식물이 살더라도 식물 생산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일리지 또는 작은 곡물 사료 작물로 회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구원들은 종결 된 알팔파에서 7 가지 사료 작물을 재배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연간 호밀과 붉은 클로버의 혼합물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들은 수확량, 영양가, 작물이 질소 비료에 의해 어떻게 영향을 받는지, 경제적 생존력을 측정했습니다.

이 연구는 수확량이 많은 사료 작물이 반드시 가장 높은 경제적 수익을 가져 오지는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곡식 인 테프와 수단 그라스는 가장 높은 수확량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더 낮은 영양가를 제공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경제적 수익을 낮추었다.

스펙트럼의 다른 쪽 끝은 높은 수확량과 높은 영양가를 가진 연간 호밀이었습니다. 또한 연구 현장과 수년간 일관되게 확립되었습니다.

Wells는“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간 호밀은 알팔파 winterkill과 함께 초기 시즌 사료를 제공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고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옵션입니다.

또한 질소 비료를 적용하면 경제적 수익이 증가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렇지 않았습니다. 연구 현장에서 종결 된 알팔파의 질소는 종종 사료 작물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질소 비료를 적용해도 경제적 수익이 증가하지는 않았습니다.

Wells는 현장 일, 워크샵 및 뉴스 레터를 통해 연구 결과를 공유합니다. "목표는 우리의 연구와 교육이 농민들이 그들의 경제 전망을 향상시키는 변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