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투명성과 인전한 식품 공급 가능해

박찬식 기자 2019-03-05 10:17:00


판매량 세계 2위의 슈퍼 마켓 체인인 Albertsons회사는 식품이 농장에서 저장 선반으로 어떻게 추적되는지를 개선하기 위해 IBM의 FoodTrustBlocksHan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미국 전역에 2,3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알베르츠社는 처음에는 이 플랫폼을 이용해 로마인 상추의 공급망을 추적할 계획이지만 향후에는 이 기술을 다른 제품에 사용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우리가 우리의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를 더욱 강화함에 따라 우리를 위해 변화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Albertsons회사의 최고 정보 책임자인 AnooDaanda는 말했다.

또 그는"식품 안전은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또한, 공장에서 고객 바구니로 이동하는 모든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는 블록 체인에 의해 활성화된 제품의 존재는 고객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푸드 트러스트 블록 체인 네트워크는 현재 80개 이상의 브랜드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더 큰 투명성과 궁극적으로 더 안전한 식품 공급을 가능하게 한다.

블록 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이해 관계자들이 협력하여 제품을 인증하거나 공급망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포장 날짜부터 물품이 배송된 온도까지, 식료품 선반에 도착하는 시점까지 거래와 상호 작용에 대한 디지털 기록을 생성한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와 식품 의약품 안전청의 많은 저명한 소비자 자문 기관들은 제품을 적시에 추적하고 오염원을 식별할 수 있는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음을 보여 줍니다,"라고 Albertsons회사의 식품 안전 품질 보증 부사장 제리 놀랜드가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소매 업체들은 세계적인 식품 공급망을 뒷받침하는 기반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박찬식 기자 park@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