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가 농업부문을 혁신하는 5가지 방법 ②

김철호 기자 2020-01-22 07:20:00

농부들은 수확량, 비료 수요, 비용 절감을 계산하고 심지어 미래 작물에 대한 최적화 전략을 파악하기 위해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빅 데이터와 분석은 현대 세계의 수많은 산업을 개선하고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러한 기술이 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일은 운영 및 재무 활동에 대한 상세하고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농업분야에서는 빅데이터와 분석을 통해 가장 큰 효율성과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평가한다.

이상 작황과 소비자 기대


봄에서 초여름으로 넘어가는 시점은 딸기 시즌이 시작될 무렵이다. 이 시점을 지난다면 당연히 딸기 수요는 훨씬 낮아질 것이다. 만약, 다가올 내년을 제외한다면 말이다. 이런 수요의 변동을 빅 데이터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고급화된 수준에서 이를 실현할 수 있다.

농부들은 그들이 작년에 생산한 생산량, 그것이 고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공급과 수요에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심지어 그들의 운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한 팁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대안들을 기르기 위해 돈과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낮은 수요 시즌을 위해 더 적은 양의 농작물을 생산함으로써 과잉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데이터 기반 산업


또 빅데이터 산업의 지지자들은 시스템이 상당한 양의 데이터와 통찰력을 전달하기 위해 외부 플랫폼과 동기화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많은 데이터 양을 보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술의 전체적인 "연결"을 스마트하게 연관시키는 능력이다.

기계 학습과 알고리즘 도구는 어떤 많은 외부 통찰력이나 정보를 고려하도록 설계된다. 그런 다음 농부들은 예측 모델링 기법을 사용하여 날씨 패턴, 소비자 수요 및 추세, 그리고 심지어 역사적 산업 이벤트를 계획하거나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 이 자료는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주변 세계가 그들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예를 들면 그들은 무엇을 심어야 할까? 언제가 가장 좋을까? 그들은 어떤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까? 물자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이것이 이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대답을 빠르고 쉽게 풀어낸다.

이 모든 기술들은 과거에 사용된 다음과 같은 전략과는 달리,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협력적인 데이터 기반 산업을 창출하는 데 효과를 낸다. 빅데이터의 장점은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위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전략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모든 농법과 관련한 비결들을 결합하여 현존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작전 중 하나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김철호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