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리브엠, "휴대폰 개통 시간 단축해 불편 해소"

21일부터 서울·경기권 유심 당일 도착 배송 서비스 도입
임해정 기자 2020-01-21 14:12:00
사진=KB국민은행 LiivM
사진=KB국민은행 LiivM


KB국민은행은 ICT 스타트업 기업 ‘체인로지스’와 손잡고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 ‘리브엠’ 가입 시 유심 당일 배송을 완료하는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리브엠 가입부터 개통까지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새로 도입한 ‘당일 도착 배송서비스’는 서울 및 경기도 일부 지역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2회에 걸쳐 제공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시행을 앞두고 유심 구매 고객 데이터 정리와 배송 준비를 기존 일일 1회에서 3회로 변경하는 등 당일 도착 배송을 위한 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리브엠에서 통신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은 구매 당일 유심 수취는 물론 개통까지 완료하고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시간에 따라 고객이 예상할 수 있는 시간에 유심 배송이 진행되며 회사나 집 등 원하는 곳에서의 유심 수취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고객은 리브엠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배송 지연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다양한 금융·통신 융합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해정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