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0년 산불방지 우수기관 선정

경북도 주관,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선정
남동락 기자 2020-07-23 02:17:37
의성군청 전경[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상북도가 실시한 ‘2020년 산불방지 대응·태세 평가’에서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에는 ‘산불 없는 맑고 푸른 의성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900여 전 공직자에 산불예방 책임 담당구역 관제를 지정·운영하고 150여명의 지상진화 및 감시인력을 활용해 물 샐 틈 없는 감시로 총력 대응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산불발생 취약시간 및 접근 제한지역에는 헬기를 이용한 공중계도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을 뿐만 아니라 입산자 실화, 쓰레기 소각, 논ㆍ밭두렁 소각 등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지역주민들에게 고지하고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SMS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산불예방활동도 추진했다.

특히 대형산불 피해지역인 안동을 비롯해 청송, 울진 등 인접 시·군 산불 발생 시 임차헬기 및 진화인력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진화지원 시스템 협업으로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산불관련 공무원, 진화대원, 감시원 등이 산불방지를 위해 노력했을 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산림보호를 위해 애써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산불예방으로 산림자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