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종합가공 창업보육교육

남동락 기자 2020-07-23 18:41:45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모습[사진=의성군]
의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모습[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기술센터소속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농업인 26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종합가공 창업보육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6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에는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및 관내 농산물가공 예비 창업자들의 식품 가공 이해도를 높이고자 5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했으며 농산물가공 창업을 위한 이론과 실습, 견학 등 총 10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8월 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총 52시간동안 농산물 가공창업 절차, 제품개발, 식품가공 표기사항 및 행정처분 사항, 식품위행 관련 법규 및 품질관리 등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이외에도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한 가공실습교육과 관내 가공사업장을 둘러보기 위한 현장견학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이 모씨는 "그동안 농산물 가공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 교육을 신청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가공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아야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정영주 소장은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소독은 물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교육생 간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교육생에게 식품 가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