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마늘농가돕기' 도농상생 행사 개최

남동락 기자 2020-08-18 13:51:16
의성군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서울광역푸드뱅크에서 마늘홍보 행사를 가졌다[사진=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14일 오전 11시, 서울광역푸드뱅크에서 마늘홍보 행사를 가졌다[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서울농수산식품공사, 대아청과, (사)희망나눔마켓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민들과 작물 생육기 및 출하기 전반에 걸친 기상이변으로 힘들어 하는 농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지난 14일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에서 도농상생 행사를 개최했다.

의성군에서는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홍보 활동으로 공사, 대아청과와 협업하여 의성마늘 홍보 영상을 제작,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홍보 영상은 의성마늘을 활용한 김치, 가지마늘밥 등의 레시피로 농림축산식품부지정 식품명인 58호인 ‘이하연 김치명인’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돼 도시 소비자들에게 의성마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또한 공사는 의성 토종마늘 1,600망을 대아청과를 통해 구매한 후 서울광역푸드뱅크에 기부하고 의성마늘에 대한 소개와 활용법 홍보를 위한 요리법을 포함한 홍보지를 함께 실어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의성마늘 홍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기상이변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시민과 군민들에게 의성마늘이 도농상생의 가교가 되어 도시민에게는 더 건강한 여름나기를, 군민들에게는 홍보를 통한 판로확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러한 협업사례를 앞으로 더 많이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