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1년 역점과제 합동보고회 열어...신공항 관련 사업도 설명

7대 분야 주요성과 점검, 내년 핵심사업 추진방향 모색
남동락 기자 2020-09-19 00:00:59
의성군 2021년 주요업무보고회 모습[사진=의성군]
의성군 2021년 주요업무보고회 모습[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8일 2021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할 역점과제들을 전체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2021년 주요업무계획 합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합동보고회는 7대 분야별 주요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2021년도 중점 추진방향을 토론하며 핵심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각 분야별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행정혁신 분야에서는 주민주도형 자치기반 구축을 위해 마을·주민자치회를 구성하고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활성화하며 일자리경제분야에서는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기업‧ 근로자가 상생 할 수 있는 의성형 모델 발굴을 위해 힘쓴다.

특히 통합신공항 유치가 확정되면서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공항권과 비공항권을 아우르는 공간에 대한 단계적 발전방안 마련에도 박차를 가한다.

또한 청년정책분야에서는 안정적인 청년 정착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4대분야 43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ㅣ농산업유통 분야와 문화관광분야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언택트) 통합마케팅 강화와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관광자원을 발굴·육성해 나간다.

의성형복지 분야에서는 의성형 보건복지 모델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재생분야에서는 가시화 되고 있는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 조성사업과 도시재생 사업에 더욱 속도를 높힌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와 태풍피해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군민들이 새로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행복의성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위해 참석대상을 부서장 이상 간부 공무원 및 핵심계장으로 한정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