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규 장비 보급...독거노인 대상

사물인터넷기기 활용, 응급요원과 생활지원사에게 동시 알람
남동락 기자 2020-10-14 22:46:22
의성군천 전경[사진=의성군]
의성군천 전경[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달 1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독거노인 가정에 제공하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노후장비 106대를 신규장비로 교체하고 신규장비 200대를 설치해 총 306대를 보급한다.

특히 이번 신규장비는 △응급 시 사진 전송 △동영상 콘텐츠 △영상통화 △치매이용 콘텐츠 △생활안심감지기 △생활지원사 방문기록 △낙상 감지 기능 등이 추가되어 어르신들이 댁내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맞춤돌봄서비스와 연계해 응급상황 발생 시 응급관리요원과 생활지원사에게 동시에 알람이 전달되며 종사자는 휴대전화를 통해서도 돌봄대상자의 건강상태를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사물인터넷 기기를 이용한 신규 댁내장비가 홀로 지내는 어르신에게 든든한 안전지킴이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방청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취약계층의 응급안전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독거노인의 가정에 화재·가스감지센서 등 자동감지장치 센서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소방서 연계 등을 통해 24시간 신속한 구조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